#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오늘은 경기도 당일치기 물놀이 가능한 계곡으로 남양주 청학밸리 리조트 일명 청학계곡 청학동계곡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2022. 7. 9(토) 오늘까지 2주 다녀왔고요. 텐트치기 좋은 편평한 돌 많은 곳, 유아 물놀이 가능한 곳, 아이들이 좋아했던 곳과 주차 및 물놀이 팁 등 다양한 정보 준비했으니 찬찬히 읽어주세요.
#2. 남양주 청학밸리 리조트 당일치기 물놀이 가능한 경기도 계곡 : 텐트 치기 좋은 곳 유아 물놀이 가능한 곳 주차 및 물놀이 팁


| 청학밸리 리조트 청학계곡
지인에게 추천받아 다녀온 청학계곡 입니다. 제가 사는 곳에서 비교적 가까운곳에 위치하고 있어요(하남에서 차로 1시간 안걸려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도심 속 계곡으로 이용하고 계셨고요. 저희는 첫날엔(2022. 7.3) 오후 3시에서 5시정도까지 이용했던 것 같아요. 두번째날인 오늘(2022. 7.9)은 오후 5시에 도착해서 7시까지 두시간 이용했고요. 시간대별 팁과 이용후기 들려드릴게요.
[카카오맵] 청학밸리리조트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리 543-4
http://kko.to/pSWXveH3Y
청학밸리리조트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청학계곡은 남양주 별내에 위치한 La Plain 베이커리 카페 쪽으로 들어가면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둘쨋날에 그쪽으로 가봤는데 아이들이 첫날 놀았던 곳이 낫다고 그쪽으로 가자해서 다시 첫날 놀았던 청학밸리 리조트 초입으로 가서 놀았어요. 라플렌 카페 쪽 청학계곡은 수량이 적고 물이 얕아요. 아가들이 놀기엔 좋지만 9세 7세 남아들처럼 다이나믹한 물놀이를 좋아하는 친구들이라면 저희가 다녀온 청학밸리 리조트쪽이 나은것같아요.

청학밸리 리조트는 상당히 위쪽에 자리하고 있고요. 저희는 그렇게 위까지 올라가지 않고 아래쪽에서 놀았어요. 하류라 좀 찝찝하신 분들은 위로 올라가셔도 상관없는데 아까 말씀드린 라플렌 베이커리쪽 청학계곡 처럼 얕은 계곡 입니다. 청학밸리 리조트 초입 청학계곡은 주차장이 따로 있지 않고 길에 줄줄이 주차하는 수 밖에 없어요. 주차를 적당한 곳에 하시고 계곡으로 내려가봅니다.

장마기간이라 수량이 많았어요. 시원한 물에 발담근 분들, 래시가드 입은 아이들 다양한 모습으로 계곡을 즐기고 계셨습니다. 저희는 첫날도 둘쨋날도 어중간한(?) 시간에 가서 집에 가시는 분들이 빠진 자리에 원터치텐트를 치고 놀았어요. 돌이 편평해서 많은 분들이 텐트나 돗자리를 펴고 즐기고 계셨습니다.

청학계곡은 대체로 이렇게 아이 종아리정도 되는 깊이고요. 그래서 유아들도 많이 데리고 놀러 나오셨더라고요. 저희 아이들이 상대적으로 큰 편이었어요.


편평한 돌로 이루어져있어서 돗자리나 원터치텐트를 가져오시면 좋아요. 물놀이 하실분들은 크록스나 워터슈즈 준비하시면 좋아요. 수영장이 아닌 천연계곡이다보니 모래구간도 돌멩이 구간도 자갈구간도 있습니다. 맨발로 다니면 발아파요.



물과 맞닿은 곳에 텐트치셔도 좋아요. 아이들은 물에서 놀고 부모님들은 쉬면서 지켜보실 수 있고요. (물론 아이들이 스스로 몸을 잘 케어할 수 있는 정도 나이는 되어야겠죠) 오후 5시쯤되니 다들 들어가시는 분위기더라고요.
저희가 오후 5시쯤 갔을 때는 아무도 안계셨어요. 오히려 좋음.ㅎㅎ 텐트말고 돗자리 펴고 간단히 놀고왔어요. 먹을 것은 뜨거운 물과 라면 준비해가서 간식으로 먹었어요. 쓰레기는 되가지고 왔습니다. 치킨이나 김밥같은 거 준비해오시면 드시고 오래 계셔도 될 것 같아요.

아이들이 좋아했던 구간이에요. 청학계곡에서도 거의 가장 아래인듯한데 오른쪽 큰돌 아래가 좀 깊어서 큰아이작은아이 모두 다리구부리면 어깨까지 들어갔던 것 같아요. 위험한 정도는 아니에요. 아이들이 수영장 같은 느낌으로 즐거워했어요. 도심계곡이다보니 숲속계곡보다 물이 차가운 편은 아니었어서 아이들이 그렇게 즐기도록 놔두었습니다. 중간중간에 나와서 따뜻한 차도 마시게 했고요. 준비할게 많은 계곡 물놀입니다. ㅎㅎ
그외에도 뜰채(첫날엔 물고기가 좀 보였는데 둘쨋날엔 안보였어요), 물총 같은 놀잇감 준비해오시면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 같아요.

#3. 오늘은 경기도 계곡 추천으로 청학밸리 리조트 계곡 청학 계곡을 소개해드렸어요. 얕은 물깊이에 벌레나 모기 없고, 주차비나 이용료 없는 경기도 계곡이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셨어요. 아침 일찍 가시거나 어중간한 시간대에 이용하시면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겠고요. 아이들 성향이나 나이에 따라 상류하류 다양하게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청학밸리 리조트 초입 계곡은 주차가 좀 어렵던데 (노상주차에요)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