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오늘은 국립현대미술관과 국립민속박물관을 다녀온 후기 입니다. 저희는 지하철을 타고 움직였고요.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과 국립민속박물관을 다녀왔는데 중간에 백미당이 있어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살짝 쉬기도 했어요. 9월이라도 날이 엄청 더운 주말이었습니다. 헥헥
국립현대미술관의 최우람 작가 작품 작은방주를 보기 위해 움직여봤는데 다양한 작품과 정보, 국립민속박물관 후기까지 꽉 채워 보여드릴게요.
#2.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 백미당 - 국립민속박물관 후기 : 9월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추천코스 ( ft. 최우람 작은방주 예약 )


|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 운영시간 : 월,화,목,금,일 오전 10시~ 오후6시
수,토 오전 10시~ 오후9시
° 입장료 : 서울관 통합 관람권 1인당 4,000원
수,토 야간개장시 무료관람(오후6시~오후9시)
*대학생 및 만24세 이하 또는 65세 이상 무료
° 주차 : 운영시간(매일) 오전 8시 ~ 오후 11시
시간당 3,000원
[카카오맵]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서울 종로구 삼청로 30 (소격동)
http://kko.to/yU72Fblo4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종로구 삼청로 30
map.kakao.com

저희는 지하철을 이용했어요. 3호선 타고 안국에서 내려 계속 직진하면 블로그 맨 첫 사진과 같이 길건너 멋진 건물들이 보이고 곧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이 나옵니다. 카카오맵으로 13분 정도네요.



현장매표를 하시거나 예매를 하셨어도 바로 들어가시는게 아니라 매표소에서 줄 서서 무료관람 혹은 할인관람에 대한 확인을 받으시고 입장하셔야합니다.
아래는 국립현대미술관 인스타그램 url이고요. 전시관람 예약창도 함께 올려둘게요.
https://instagram.com/mmcakorea?igshid=YmMyMTA2M2Y=
https://www.kguide.kr/mmca001/
국립현대미술관 전시관람 예약
www.kguide.kr
현장매표를 하시거나 예매를 하셨어도 바로 들어가시는게 아니라 매표소에서 줄 서서 무료관람 혹은 할인관람에 대한 확인을 받으시고 입장하셔야합니다.

매표를 하고 지하1층으로 내려갑니다.


내려가면 왼쪽으로 < 원탁 >과 < 검은새 >라는 작품이 보여요. 국립현대미술관 건물 자체의 채광과 층고를 이용해 독특한 조형물들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예전의 미술관과는 확연히 다른 분위기였어요.
이곳에서 전시되고 있는 대개의 작품들이 전자장치를 이용하고 있었는데요. 특히 <원탁>은 구동시간이 있어요. 원탁을 받치고 있는 아래의 사람들이 움직이고 그 위의 공이 움직입니다. 아이들이 주목할만한 작품이죠. 구동은 10시 20분부터 시작되며, 5분간 동작하고 15분간 휴식을 갖습니다.

9월 18일까지 전시하는 < 히토 슈타이얼 데이터의 바다 > 전시였습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는 조금 난해했어요.






<히토 슈타이얼 데이터의 바다>전시를 보고나오니 <원탁> 구동시간이었어요. 많은 분들이 모여 계시고 동영상을 찍고 계셨어요. 저도 맨아래 동영상을 올려드릴게요.

사실 <히토 슈타이얼 데이터의 바다 > 전시를 보면서도 계속 최우람작가 작품은 어디있나 했거든요. ㅎㅎ 지하1층에 모두 위치 하고 있으니 천천히 전시를 즐기면서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작품들도 무척이나 아름다웠어요.
특히 < 빨강 > 이라는 작품에 매료되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움직이는 기계장치를 이용해 꽃이 만개하는 장면을 천천히 볼 수 있었어요. 안쪽에 조명을 이용해 꽃의 수술과 같은 효과가 나는데요. 아름다웠습니다.
이 작품들도 동영상을 아래 올려둘게요.
드디어 < 작은 방주 > 입니다.

역시 기계장치를 이용해 배가 앞으로 나아가는 듯한 효과를 주었어요. 제가 갔을 때는 암전해둔 채로 많은 분들이 앉거나 서서 작품을 즐기고 계셨어요.

<작은 방주>와 함께 전시된 작품이었어요. 전 좀 무서웠어요. ㅠㅠ

작은방주 설계 드로잉도 작품처럼 남겨두어서 아주 인상깊었어요.

이 작품도 아름다웠어요. 이 작품 역시 기계장치로 움직이며, 빛과 그림자를 잘 활용한 작품이었습니다.
밖으로 나오면 <현대차 시리즈 2022> 주제와 걸맞는 자동차 헤드라이트를 이용한 작품이 두가지 있어요.


아이들과 유의깊게 보았구요.


기프트 샵도 한번 돌아보고, 이렇게 전시관람을 마쳤어요.
여기까지 나왔는데 그냥 돌아가기 아쉬워서 국립민속박물관을 가기로 했어요. 그쪽 방향으로 걷다보니 백미당이 나왔어요. 아이들과 재빨리 들어가봅니다.


백미당 아이스크림은 모두들 알고계실테니 별도의 리뷰는 하지않을게요. 담백한 우유 아이스크림이고요. 콘/컵 4,500원 아이스크림 라떼 6300원이었어요.
빨리 먹고 또 국립민속박물관까지 걸어가봅니다.



| 국립민속박물관
° 한여름밤 신들의 꿈
2022. 8. 17~10.11
무료관람
# 오늘은 이렇게 피드를 마무리 해야겠어요. 사진도 내용도 너무 많이 남아서요. 아래 최우람작가의 작품 동영상 올려드릴거고요. <국립민속박물관> 이용후기 피드는 다음 피드에 계속해서 올릴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