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육아 리뷰/여행 trip

3호선 동대입구역 장충단공원 : 서울에서 즐기는 공원나들이 / 장충동 숨은맛집 돈돈돈까스

슛슝 2021. 6. 9. 00:30
728x90
반응형

#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오늘은 3호선 동대입구역 장충단공원에 다녀온 후기를 들려드릴려고해요. 흙놀이터에서 놀아도 좋고 킥보드를 타고 놀아도 좋아 주말에 아이들과 가면 좋을 곳이에요. 더불어 장충동 숨은맛집 돈돈돈까스도 함께 소개해드리니 잘 봐주세요.


#2. 3호선 동대입구역 장충단공원 : 서울에서 즐기는 공원나들이 / 장충동 숨은맛집 돈돈돈까스

장충단공원
동대입구역 6번출구
장충단공원지도
장충단공원 비석
왼쪽 신라호텔 / 장충단공원 비석
장충단공원 설명
장충단터

| 기본정보
1919년에 공원으로 지정된 장충단공원은 약 54만 6000km2 면적에 남산의 동쪽 기슭에 위치해 있다. 광장, 테니스코트, 놀이터, 분수대 등을 갖추었다. 사명대사 동상을 비롯해 석호정, 장충단 비석 등이 있으며 현재 세종대왕 기념관에 보존되어 있는 수표교도 청계천 복개이후 15년간 장충단 공원 초입에 있었다.

조선시대 어영청의 분영인 남소영이 여기에 있었고 1900년(광무4)에는 고종의 명의로 초혼단이 건립되었다. 을미사변때 순직한 궁내부 대신 이경직과 연대장 홍계훈 등 호위 장졸들의 넋을 위로하기 위하여 제단 1동과 부속건물 2채를 짓고 해마다 춘,추로 제사를 지냈는데 1908년(융희 2)부터는 제사도 폐지되었다.
(참조 네이버사전 장충단공원)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에서 장충단 공원쪽으로 들어와 오른쪽으로 올라가면 놀이터가 나와요. 올라가볼게요.

오른쪽 길이에요
왼쪽에 숲놀이터가 있어요
전시실이 있네요
전시실 운영시간안내

| 장충단공원 전시실
대한제국때 이후 장충단과 남산이 담긴 시련의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역사 전시실이다. *장충단, 기억의 공간*은 장충단공원 내 공원장충경로당 지하1층을 리모델링해 만든 168m2(35평) 크기의 상설 전시실이다.

평일 10:00~17:00
점심시간 13:00~14:00
*주말,공휴일 휴관입니다.

*문의 02-3396-6634

흙놀이터
놀이터
그네

흙으로 된 놀이터를 잘 만날 수 없는데 여기는 흙 놀이터에요. 흙놀이 장난감을 가져와 노는 아이들도 있었어요. 주변에 나무도 많아 친환경적인 놀이터인것 같아요. 장충단공원에 나오실때 비눗방울, 흙놀이 장난감, 킥보드 등 준비해서 나오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반댓편에 지압보도가 있어요.

지압되면 좋은 발바닥 부위들
신나게 돌아다녀요
되돌아 오는 구간

이날은 아이들이 놀이터보다는 지압보도에서 많이 놀더라고요. 만나서 가위바위보를 하기도 하고 신나게 걸어다녔어요. 손씻는 수도는 이곳에 몇개 있어서 모래놀이 후나 놀이 후 손발을 씻으실 수 있어요.

드실 물은 싸오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동대입구역 3번출구쪽에 스타벅스가 있기도 하고, 2번출구쪽에는 유명한 베이커리 태극당이 있어요.


조금 더 둘러볼게요.

운동기구는 사용못하게 되어있는 것도 있네요
뒤쪽으로 동국대입니다
한국 유림 독립운동 파리장서비

| 한국 유림 독립운동 파리장서비
1919년 3.1 운동이 일어나자 한국유림들이 일본 침략을 폭로하기 위해 파리 세계만국평화회의에 독립청원서를 제출하였고 이후 이러한 정신을 기리기 위해 세운 기념비입니다.
파리장서의 제출로 이에 연류된 유림들은 체포,탄압을 받았으며 망명하거나 투옥,순국하였습니다.
이러한 한국 유림의 정신을 기리기 위해 기념비가 세워지게 되었고 1973년 서울시 중구 장충단공원에 처음 기념비가 세워진 이후 1977년 경상남도 거창, 1997년 대구 월곡역사공원, 2008년 전라북도 정읍사공원, 2014년 경상북도 봉화군 송록서원 등 곳곳에 기념비가 세워져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참조)



게이트볼장
동국대방향 남산산책로는 개방되지 않네요
일성 이준열사 동상

| 일성 이준열사 동상
헤이그 밀사로 특파되어 일제 침략의 부당함을 알린 이준 열사를 기리기 위하여 장충단 공원 내에 건립되었다.이준 열사는 1859년 함남 북청 출신으로 독립협회에 가입하여 1898년 11월의 만민공동회에서 가두연설을 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동하였고 1904년 대한보안회를 조직하여 일본의 황무지 개간권 획득을 저지하는 운동을 전개하였으며 일진회에 대항하여 공진회를 조직하고 친일적인 대신들을 규탄하는 등 애국계몽 운동에 힘썼다.1907년 광무황제로부터 네덜란드 헤이그에서 개최되는 만국평화회의에 참석하라는 밀령을 받고 이상설, 이위종과 함께 헤이그에 도착하여 황제의 친서를 전달했으나 일제의 방해로 회의에 참석하지 못하게 되자 일제의 한국침략을 폭로 규탄하고 을사조약이 무효임을 선언하는 공고사(控告詞)를 공개하여 세계 언론에 여론을 환기시켰다. 그러나 각국의 언론들이 협조적인 데 비해 열강들이 냉담한 반응을 보이자 이에 분개한 열사는 연일 통탄하다가 의분을 이기지 못하고 순국하였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참조)



신라호텔과 화장실/ 기억의 공간
다담에 뜰
공원의 사진사 서울공원의 사계 사진전시관
출품작들이 전시되고 있었어요
공원전체에 전시되고 있습니다.
길을 가면서 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나무,그늘과 함께 사진전시


공원사진사 : 서울공원을 기록하다 - 서울공원의 사계

2021. 6. 1. 화~7. 31. 토

10:00~17:00 (월요일 휴관)

장충단공원/ 다담에 뜰

 

한옥 전시실을 나서니 물소리가 나서 들러봤어요. 장충단공원에 자주 온것 같은데 이런 곳은 또 처음 발견했네요. 구석구석 매력 넘치는 공원이에요.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한 실개천
데크로 연결된 길을 따라 걸어요
수표교 입니다.

| 수표교
길이 27m, 너비 7m. 서울특별시 유형문화재 제18호. 원래는 현재의 청계천 2가에 있었으나 1959년에 청계천 복개공사를 하면서 북악산쪽 신영동으로 옮겨졌다가 1965년 지금의 자리로 다시 옮겨 놓았다. 이때 다리의 서쪽에 있었던 수표석(水標石)은 홍릉의 세종대왕기념관에 옮겨졌다.

화강석을 깎아 만든 석재(石材)를 가구식(架構式)으로 짜맞추어 세운 돌다리이다. 다리 곳곳에는 ‘丁亥改造(정해개조)’·‘戊子禁營改造(무자금영개조)’ 등의 글씨가 남아 있어서 500여년 동안 여러 차례에 걸쳐 수축되었음을 알 수 있다. 물길을 건너는 통로로서뿐만 아니라 홍수의 조절을 위하여 수량(水量)을 재는 구실도 하였던 중요한 다리이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참조)




장충단공원 길건너 장충동 먹자골목
태극당도 보이네요.
태극당에서 내려오다가 왼쪽 골목
메뉴판

| 돈돈돈까스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까스 집이에요.
태극당에서 더 먹자골목쪽으로 내려오시다 왼쪽 돈돈돈까스 표지판 보시고 골목으로 살짝 들어오세요.

_메뉴
등심돈까스 9,900
정식(안심+생선) 10,500
생선까스 10,500
안심돈까스 10,500
함박까스 12,000
고돈부루 14,500
고로케정식 13,000
맥주 4,500
콜라 2,500




등심까스
정식(안심+생선)
생선까스
안심까스

너무 맛있게 먹은 점심이었어요! 아이들도 잘 먹었구요. 안심까스는 두툼하면서도 부드럽게 겨자+돈까스소스 믹스해서 찍어먹었고요. 생선까스는 느끼해질만할때 특제소스와 함께 찍어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남편이 먹은 등심도 맛있어서 모두 싹싹 비웠답니다. 역시 외식은 돈까스 ㅎㅎㅎ

 

 



#3. 오늘은 장충단공원과 장충단공원 맛집으로 돈돈돈까스를 소개해드렸어요. 장충단공원에 놀이터만 갔었는데 소개해드리려고 이곳저곳 둘러보니 역사적으로 알아야할 유적들이 많이 남아있어 놀라웠어요. 아이들과도 후에 함께 둘러보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주말나들이 할 곳 찾으시면 지하철타고 슝슝 장충단공원 들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을 것 같아요. 장충 공영주차장도 지도를 함께 올려드립니다. 

 

 



[카카오맵] 장충단공원
서울 중구 동호로 261 (장충동2가)

http://kko.to/UVPhVACYM

 

장충단공원

서울 중구 동호로 261

map.kakao.com




[카카오맵] 장충공영주차장
서울 중구 퇴계로50길 59 (장충동2가)

http://kko.to/_uNF_ACDp

 

장충공영주차장

서울 중구 퇴계로50길 59

map.kakao.com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en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