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육아 리뷰/여행 trip

포천 아트밸리 : 화강암절벽이 아름다운 경기도 가볼만한 곳 서울근교 여행지 추천 2탄(ft. 포토존)

슛슝 2021. 8. 18. 00:12
728x90
반응형

#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지난 피드에 이어 포천 아트밸리 소개 계속할게요. 포천 아트밸리 입장료, 트램이용, 태권브이 전시관에 관련된 내용은 지난 피드를 통해 확인하세요!

 

 

2021.08.17 - [여행&육아 리뷰/여행 trip] - 포천 아트밸리 : 화강암절벽이 아름다운 경기도 가볼만한 곳 서울근교 여행지 추천(ft. 태권브이 전시관)



#2. 포천 아트밸리 : 화강암절벽이 아름다운 경기도 가볼만한 곳 서울근교 여행지 추천 2탄(ft. 포토존)

coffee 밸리
coffee 밸리

산책길을 따라 전망대를 거쳐 나온 곳은 coffee 밸리에요. 저희는 따로 커피를 마시진 않아서 외관 사진만 찍었어요.


계단
움막?

coffee 밸리에서 내려오면 이렇게 나무로 된 움막(게르?) 같은게 있어요. 신기해서 들어가봤어요. 몇분 쉬고 계시더라고요. 재미있는 경험이었어요.


미디어파사드 영상 상영 중지 안내
그네

포천 아트밸리 곳곳에 이렇게 색이 예쁘게 칠해진 그네가 있어요. 쉬기에도 좋고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입니다. 저희 아이들도 그네만 보면 달려가서 앉았어요. ㅎㅎ


그네 뒤에 요런 공원도 살짝 있어요. 귀여운 비둘기(?) 가족입니다. 요기도 포토존^^*


전 이 광경이 좀 충격적이더라고요. 아니 경기도에 이런 바위산이?? 하면서요. 놀람놀람*_*

포천 아트밸리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내용을 살펴보면,
과거 이곳은 국가의 주요기관(청와대, 국회의사당, 대법원, 경찰청, 인천국제공항, 세종문화회관 등) 건물에 사용될만큼 재질이 단단하고 아름답기로 유명한 포천석을 1960년대부터 30년간 채석하던 화강암 채석장이었습니다.

하지만 1990년대이후 양질의 화강암 생산량이 감소하면서 폐채석장으로 방치되어 황폐화되었던 것을 포천시가 2004년부터 2009년까지 친환경 복합예술문화공원으로 재탄생 시킨 곳이 포천 아트밸리입니다.
(포천 아트밸리 홈페이지 아트밸리 소개 참조)



여기서 사진 남기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전 기괴한 암석들이 하늘높이 솟아올라있으니 약간 위축되는 느낌이었어요. 자연이란, 정말 놀라워요.


찰칵찰칵 사진 많이 찍고 걸어서 내려오는 길에 조각공원이 있어요. 포토존이 정말 많습니다. 저흰 좀 지쳐서 빨리 내려왔는데 사진 찍으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경기도 포토존 많은 곳으로 선정해야 할 것 같아요.

요기도 포토존
줄서서기다려찍어요

여기도 줄서서 기다린 포토존이었어요. 색색의 조명으로 연출된 일루미네이션 터널(illumination tunnel)입니다. 인생샷 남길 준비를 하세요!!


우리나라 지도 포토존
여기도 포토존

여기도 번갈아 찍으시는 포토존입니다. ㅎㅎㅎ 저흰 어째 아이들 사진밖에 없네요. 흐규흐규



아래전망도 한번보고
조각공원지나서
다시 그네

힘들었는지 조각공원에 포토존이 많았는데 많이 지나쳤네요.ㅜㅜ 그네 뒤쪽으로 장미터널도 있어요. 전망대쪽도 포토존이 있구요. 직접 가서 보시면 정말 사진 찍을 곳이 많으니 예쁘게 사진 찍을 준비 하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추천추천!



위로 올라가면 천주호/ 천문과학관/ 산마루공연장/ 모노레일 하차장이 있습니다.

저희는 아래로 내려가는 걸 택했어요. 아이들이 배고프다고 하기도 하고 모노레일 없어서 계속 걸었더니 힘도 들고요. ㅜㅜ 다음이 모노레일이 재개하면 다시 오기로 하고 내려갑니다. 내려가는 길도 20여분 경사도로 내려가야합니다.


경치 구경하며 천천히 내려왔어요. 경사도가 있어서 주의하셔서 내려와야합니다. 저희가 12시쯤 올라가서 1시쯤 내려왔는데 1시에 올라오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주말이어서 이용객이 많은 듯 했습니다. 일찍 오시는 것도 사람 적을 때 이용하는 방법이겠어요.

해충기피제 분사기
정기 휴장일 안내

매월 첫번째 월요일 휴장으로 9.6(월), 10.4(월), 11.1(월), 12.6(월) 휴장입니다. 참고하세요.



올라올때 지나쳤던 돌문화 전시관도 살짝 들여다봤어요.

포천아트밸리 돌문화전시관

돌을 캤던 채석장이었던 만큼 나름의 기록물이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정말 복합예술문화공간이었네요! 위쪽의 과학관까지 둘러봤다면 정말 알찼을거란 생각이 들어요.
날이 선선해지니 한번쯤 더 와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오늘은 이렇게 화강암 절벽이 아름다운 포천 아트밸리를 다녀온 후기를 들려드렸어요. 왜 포천하면 아트밸리아트밸리 하는지 이제 알겠어요. 다만 아쉬운 점은, 아트밸리 모노레일이 긴급점검으로 별도안내시까지 운행을 중지한다는 공지를 했다는 거에요. 상당히 경사도가 있는 곳이고 (트램이 재개하지않는다면) 많이 걸어야해서 아침밥 든든히 먹고 운동화신고 다시 가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헝.
모노레일 운행여부를 알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홈페이지를 링크해놓을게요
.(홈페이지 아래쪽 포천아트밸리 소식) 참고하세요.


http://naver.me/xZDiuqpx

 

네이버

 

link.naver.com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en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