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육아 리뷰/여행 trip

울진 후포해수욕장 : 나혼산 이장우 캠핑장소 / 백년손님 남서방 벽화마을

슛슝 2021. 2. 21. 00:02
728x90
반응형

 #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오늘은 울진 후포해수욕장을 소개해드릴거에요. 울진 후포는 친정동네라 아이들과 친정에 들를때면 종종 후포해수욕장에 가는데요. 날이 조금 따뜻해져서 손님들도 꽤 오시더라고요. 여름에는 뭐 바글바글이죠♡ 맑은 동해바다 시원한 바닷공기 즐기실 수 있는 울진 후포해수욕장 소개해드릴게요!

#2. 백년손님 남서방 벽화마을

 

출처 SBS 백년손님 방송캡쳐

 

| 백년손님
편성 SBS
2009.6.19~2018.9.29

한참 동네에 차들이 많아진 시기가 있었어요. 저는 방송을 챙겨보지 못했지만 남서방 집 어디냐고 저에게 묻는 차들도 있었고요. 매스컴에서 울진 후포가 가장 주목받은 계기가 아니었나싶어요. 남서방 아저씨의 장모님댁은 사실 후포 해수욕장과는 거리가 있는 일명 '후포 안'이거든요. 이즈음 후포 안쪽으로 대게박물관과 등기산 스카이워크 등 많은 관광명소(?)들이 개발되기도 했습니다. 울릉도로 가는 배들이 정박하는 여객터미널도 있구요.

벽화마을에 다녀온 포스팅이 제 네이버 블로그에 있어서 url을 남겨놓을게요^^

>>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ddalki5233/220705128145

 

| 나혼산 이장우 캠핑장소 : 울진 후포해수욕장

 

출처 mbc 나혼자산다 방송캡쳐

 

 

혼자 집에서 tv보다 나혼산 이장우님이 캠핑카를 타고 울진 후포에 가신 편을 보고 탄성을 질렀어요! 그때가 제가 후포가기 전날이었거든요! 내가 갈 곳이 저기야! 하면서요 ㅋㅋ 저희 신랑도 울진 후포갈때는 전국에서 가장 먼곳이라고 ㅋㅋ 갈때마다 혀를 내둘러요ㅜㅜ

 

출처 mbc 나혼자산다 방송캡쳐

 

바로 여기가 후포해수욕장입니다. 사실 이장우님의 캠핑카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곳이 해수욕장 옆 소나무숲인데 거길 차로 어떻게 들어오셨는지는 제가 잘 모르겠더라고요.ㅜ


 

 

여름에는 북적북적하는 후포해수욕장 입니다.
행정실(간단한 의료처치 가능, 해양경비대기실, 방송실, 여름철)이 2층에 있고 1층에는 남,여 화장실이 위치해있습니다. 그 옆으로 간단히 손을 씻거나 물을 받을 수 있는 개수대가 있고 여름철에 이용가능한 샤워실이 있습니다(유료) 행정실 건물을 중심으로 오른쪽 왼쪽으로 소나무숲이 있습니다. 작년까지는 텐트를 치고, 숙박을 하시는 데 따로 돈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해수 유아용수영장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여름에 아이들과 함께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3. 오늘은 울진 후포에서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드렸어요. 나혼산 이장우 캠핑장소인 울진 후포 해수욕장과 백년손님 남서방 벽화마을, 등기산 스카이워크, 대게박물관까지 올해 여름엔 코로나가 좀 나아져서 모두들 울진 후포해수욕장으로 놀러오셨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end.

2021/02/10 - [신나는거/여행 trip] - 울진 월송정 :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관동팔경

2021/02/09 - [신나는거/여행 trip] - 만월경양식 : 울진 평해 아이들이 좋아하는 돈까스 맛집

2021/02/06 - [신나는거/여행 trip] - 울진 후포 현지인 추천 : 뚱보수산

2021/02/05 - [신나는거/여행 trip] - 영덕 현지인 추천 : 병곡휴게소 맛나건어물

2021/01/31 - [신나는거/여행 trip] - 울진수족관 : 마리모 어항 만들기 체험비용 및 솔직후기

2021/01/27 - [신나는거/여행 trip] - 영덕 메르센트 펜션 : 해수 사우나 솔직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