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육아 리뷰/홈쿡 food

대구3대 떡볶이 방떡 방촌원조 떡볶이 & 방촌로제 떡볶이 : 내돈내산 간편요리 집밥 한그릇요리 후기

슛슝 2022. 3. 24. 19:38
728x90
반응형

#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오늘은 대구3대 떡볶이 방촌시장 원조 떡볶이 방떡 간편요리를 소개해드릴게요. 떡볶이를 워낙 좋아해서 자주 사먹고 밀키트도 다양한 곳에서 구매해보는 편인데요. 이번에는 대구3대 떡볶이라는 방촌시장 떡볶이 방떡을 구매해 보았어요. 방촌원조 떡볶이와 방촌로제 떡볶이 인데요. 내돈내산 간편요리 집밥 한그릇요리로 비교 소개합니다.


#2. 대구3대 떡볶이 방떡 방촌원조 떡볶이 & 방촌로제 떡볶이 : 내돈내산 간편요리 집밥 한그릇요리 후기

방촌원조떡볶이
방촌로제떡볶이

구매는 탁조마켓 주말공구를 통해서 했고요.
아래 주문서로 내돈내산 증명. 가격과 개수도 나와있네요.

탁조마켓 내돈내산

| 방떡 대구3대 방촌시장 떡볶이
옵션 : 방촌로제떡볶이 3팩 20,200원
옵션 : 방촌원조떡볶이 3팩 13,200원
총금액 33,400원(떡볶이 1팩당 5,566원)

*앞서 말씀드렸듯이 주말공구를 통해 구매해서, 상시 구매가능한 금액과 상품은 아니에요. 참고 부탁드려요.

먼저 방촌원조떡볶이 소개해드릴게요.
방촌시장 34년 전통의 대구3대 떡볶이 방촌 원조 떡볶이 입니다. 546g으로 양이 1~2인분 정도 되요.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방촌원조떡볶이

패키지를 개봉하면 이렇게 플라스틱 그릇 안에 떡볶이 떡과 어묵, 소스가 층층이 들어있어요.

방촌시장 떡볶이 밀키트
방촌원조떡볶이

집에서 해먹으니 플라스틱 그릇이 필요없겠지 싶었는데, 떡을 물에 담궈두는데 사용했습니다. ㅎㅎ 어묵도 담궈둘거에요.

떡 담궈두기
오뎅 담궈두기

오뎅이 특이하게 사각어묵이 왔네요. 칼로 적당히 잘라서 준비해둡니다.(물에 담궈둔건 이전에 냉동했기 때문에 말랑하게 해주려고요.)


다음으로 소스를 팬에 끓여줍니다. 양파가 딱떨어졌길래 기름에 마늘다진걸 좀 볶았어요. 그리고 소스를 투하. 사진에 잘 보이나는 모르겠는데 소스가 좀 진하더라고요. 색깔이요. 일반 떡볶이소스보다 진하다고 느꼈어요.

소스 끓이기

끓인 소스에 떡을 투하합니다. 물도 살짝 넣었어요.

떡볶이 떡 투하

어묵도 잘라서 투하.

어묵 투하

소스가 배이도록 졸여줍니다. 떡이 눌어붙지 않도록 가끔 휘저어줍니다.

떡볶이 완성

소스가 뭉친 듯 보이는 부분은 간마늘 볶은 것 때문에 그래요. 이게 또 이 나름으로 치트키더라고요. 덕분에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한국인은 마늘!!!!! ㅎㅎㅎㅎ

방촌원조떡볶이

그릇에 담았습니다. 맛있어보이나요??
집에 야채가 단체로 떨어져서 아무것도 넣지 못했는데 밀키트 만으로 한그릇요리가 완성되었어요. 깨라도 뿌릴 껄 그랬네요. ㅎㅎ 그래도 맛있었어요.

간마늘

방촌원조떡볶이는 이 간마늘 덕분에 성공한 듯 합니다. ㅎㅎ 간마늘 넣은 내자신 칭찬해. ㅎㅎㅎ 여러분들도 집에서 떡볶이 밀키트 드실 때 기름에 간마늘 볶아 마늘기름으로 요리해보세요.☆☆☆


다음으로 방촌로제떡볶이를 해먹었어요.

방촌로제떡볶이

방촌떡볶이와 진지의 매콤크림소스 콜라보 방촌로제떡볶이 입니다.
밀키트 구성은 떡과 어묵, 로제소스입니다.
역시 냉동보관 했었기에 물에 담아 불립니다.

떡 불리기
조리법

**떡은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 준비합니다. (전 볼에 담아뒀는데 ㅎㅎㅎ 사진 찍고 금방 꺼냈으니 괜찮을거에요. ㅎㅎ)


1. 냄비에 물 250ml와 액상소스를 넣고 잘 저어줍니다.

2. 준비한 떡과 어묵을 냄비에 넣고 센불로 끓여줍니다. 떡이 부풀어 오르면 중약불로 줄인 후 잘 저어가며 2~3분 더 끓여 드십시오.

3. 기호에 따라 대파나 삶은 계란 등을 넣어 드시면,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소스 끓이기
씻어 준비한 떡과 어묵
소스와 버무리기
졸이기
완성

오! 방촌원조떡볶이와 같은 그릇에 담았네요!! 다른 날 먹었는데 이런 우연이!! ㅎㅎㅎ

양을 비교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원조떡볶이가 좀더 많다는 느낌이었어요. 맵기도 오히려 로제떡볶이가 더 매웠고요. 이날은 집에 고구마슬라이스튀김이 있어서 올려 먹었어요.

차림컷


저는 개인적으로 방촌원조떡볶이가 더 맛있었어요. 이제 매운 거 좀 먹는 둘째아이와 같이 먹을 정도로 맵기도 적당했고요.

로제는 오히려 맵지 않을거라 생각했던 탓인지 제 입맛엔(매운거 잘 못먹어요. 엉엉) 매워서 하루에 다 못먹고 이틀에 나누어 먹었어요.

떡볶이가 생각나는 날에
냉동실에서 한 팩 꺼내 먹기에 좋은 밀키트입니다.
어묵도 든든히 들어있고 말이죠.
집에 야채나 부재료들이 있다면 더욱 풍성한 한끼 식사가 되어줄 듯 합니다.
소스가 특색있거나 하진 않았지만, 그래서 오히려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수 있는 맛인 것 같고요.
전 두가지 맛 모두 맛있게 먹었습니다.



#3. 오늘은 대구3대 떡볶이 방촌시장 방촌원조떡볶이와 로제떡볶이를 먹어보았어요. 저는 아이들이 아직 매운 걸 잘 먹지 못해서 아이들 식사는 따로 준비해야했지만, 1~2인분으로 간편식사 원하시는 분들은 밀키트 한봉 뜯어서 한끼식사 될 것 같습니다. 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en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