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지난 피드에 이어 동물원과 코끼리열차, 주차요금까지 소개해드릴게요. 스카이리프트와 코끼리열차 요금, 네이버 스카이리프트+동물원 패키지권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지난 피드를 참고해주세요.
#2. 과천 서울대공원 리프트 & 코끼리열차 : 가족 봄나들이 추천 코스 : 아이와 가볼만한 경기도 동물원 (ft. 주차할인팁 )

스카이리프트를 2회 타고 맹수사까지 올라가서 맹수사와 사슴, 맹금사, 돌고래이야기관, 해양관까지 지나왔어요. 이렇게 짧은 두줄로 설명될 여정이 아니었는데 억울하네요. 정말정말 동물들이 곳곳에 많았거든요.




이렇게 굽이굽이 지나온 까닭은 둘째아들이 뱀을 보러가고싶다고 해서 입니다. 뱀은 동양관에서 보실 수 있어요. 엄마는 뱀 싫어하는디..



동양관에 뱀만 있는 건 아니에요. 원숭이와 비슷한 종의 동물들이 있고 복도에는 서울동물원에서 찍은 동물사진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법 넓어요. 따뜻한 뱀사육사로 들어갑니다.


악어를 찾으셨나요? 뱀사육사라 표현했지만 실내가 돔형태로 엄청 크고 넓어요. 위아래로 오르내리며 많은 동물들을 보았습니다.






아들 등쌀에 뱀도 찍어보고요. 거북이, 이구아나도 봤어요.
길따라 쭉 내려가다가(애들이 다리아프다고 칭얼거리기 시작. 리프트타고 내려가겠다고ㅜㅜ) 제3아프리카관에서 사자, 치타, 하이에나 등을 볼 수 있다고해서 계단으로 내려갔어요.





역시 맹수의 제왕 사자는 보고가야죠. 갈기가 멋있는 사자가족들입니다.


아이들이 다리 아프다고 하지만 리프트타는 곳이 가깝지않아요. 계속 걸어내려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다가 코끼리열차를 타긴 했지만요. 탈때까지는 계속 걸어야합니다.


꼬마친구들이 많이 모여있던 코끼리관입니다. 멀지만 크기가 대단하므로 잘 보여요. ㅎㅎ 코로 자꾸 흙을 파먹던 코끼리들이에요.


하마, 미어캣, 흰오릭스 등을 볼 수 있는 제2 아프리카관입니다.





사막여우의 귀는 열을 빨리 많이 발산하기위해 크다고 하죠. 아이와 문제집 풀때 본 것 같아요. ㅎㅎ 서울동물원의 사막여우는 추워서 잠만 쿨쿨 자네요.


100주년 기념광장입니다. 트리하우스도 있고 많은 동물들 석고상도 있어요. 이제 어른들도 지쳐갑니다. 휴대폰 배터리도 간당간당이고요. 어서 내려가 코끼리열차를 타려고 합니다.


표를 발권하시고 줄서서 타면 되세요. 금방 열차가 와서 바로 탔어요.


서울랜드역에서 한번 하차하고, 또 이동합니다. 자동문이에요. 신기.. 종합안내소에서 모두 내립니다. 내려서 계단을 내려오시면 처음 서울대공원 주차하고 봤던 종합안내소에요. 이제 주차비정산을 해볼까요?

들어가면서도 카카오t로 정산하라고 홍보를 많이 하더라고요.
| 서울대공원 주차요금
• 일반(카카오T앱 모바일 정산)
기본2시간 3,000원
초과요금 30분당 1,000원
1일최대 7,000->5,000원
• 일반차(사전 및 출구정산)
기본 2시간 4,000원
30분당 1,500원
1일최대 10,000->6,000원
• 대형차
기본 2시간 6,000원
30분당 2,000원
1일최대 14,000원
• 발레주차
카카오T앱 모바일정산 15,000원
현장카드결제 20,000원
입차후 좌측 임시천막(주말만 운영)

저희도 카카오T앱 모바일 정산을 이용했어요. 카카오T앱으로 정산하도록 바뀐지 얼마되지 않아 당분간 시행되고있는 가격이라고 해요. 안정화될때까지 1일 최대 5,000원입니다. 이용하시면 좋겠어요.
저희는 3.1 공휴일이 다녀왔는데도 날씨가 궂어서 그런지 리프트도 오래 기다리지 않았고, 사람도 많이 없었어요. 다행이었죠. 좀 쌀쌀해서 아이들 옷 단단히 입혀서 다녀왔어요. 그래도 사람없는게 더 안심..
봄나들이로 많이들 오시면 주말에는 주차도 혼잡하고 리프트 기다리는 줄도 길다고 해요. 3월안에 어서 다녀오시길 권해요. 어쨋거나 안전하고 즐거운 시간들 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