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육아 리뷰/여행 trip

경기도 청평 자연휴양림 : 아이들과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 1박 2일 숙소 추천 : 토끼 사육장 전망대 약수터 걷기 자세한 내돈내산 이용후기

슛슝 2022. 11. 29. 00:18
728x90
반응형

#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오늘은 경기도 청평 자연휴양림 내돈내산 이용후기를 가지고 왔어요. 쌀쌀해지기 전에 아이들과 주말 나들이를 다녀오려고 휴양림을 검색하다가 집에서 가까운 곳에 휴양림 자리가 있어 예약했답니다. 1박 2일 경기도 청평 자연휴양림 아이들과 함께 하는 주말 나들이로 만족했어요. 토끼 사육장과 전망대, 약수터 걷기 및 숙소 정보까지 모두 내돈내산 이용후기로 들려드릴게요.



#2. 경기도 청평 자연휴양림 : 아이들과 함께하는 주말 나들이 1박 2일 숙소 추천 : 토끼 사육장 전망대 약수터 걷기 자세한 내돈내산 이용후기

관리동

| 청평 자연휴양림

"청평자연휴양림"은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자연휴양림입니다. (잠실기준 50분)

또한 전체가 카페 같은 포근한 느낌으로 자연과 함께 숨쉬는 공간입니다.

청평호반, 북한강을 바라보는 20만평 천혜의 자연에 위치한 대자연 체험공간입니다.

제7호 산림복지서비스제공처로 등록되어 기업연수 프로그램은 물론 산림복지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청평 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자연휴양림 안내 참조>>



자연휴양림 카페

° 웰컴티(welcome-tea) 안내

당일입장객은 구매하신 입장티켓을 카페에 가져오시면 지정된 음료와 교환가능 합니다. (숙박객 및 단체 입장객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저희가 방문했을 때에는 숙박객의 휴양림 입장료는 무료이었으며, 카페 1,000원 할인권을 주셨어요.


장소 : 청평자연휴양림 내 카페
내용 : 커피 또는 지정된 음료
시간 : 오전10시~오후6시(4월~10월), 오전10시~오후5시(11월~3월)

휴양림에서 향긋한 커피와 함께 편안한 시간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숙박객 바베큐 이용 안내

- 숙소에 연결된 베란다(데크)에서는 바베큐를 할 수 없습니다. 야외에 준비되어진 자연과 벗한 바베큐장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 바베큐장 이용시간은 pm10:00까지 입니다.

- 바베큐장 이용시 그릴대여료가 있습니다. 숯과 번개탄은 개인이 준비하셔야하며, 휴양림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 그릴 대여요금 1만원 (망 1개 서비스), 숯 4,000/봉지, 번개탄 1,000원/개 )

- 개인그릴(숯 또는 전기그릴)은 화재위험 및 안전사고위험으로 사용을 금지합니다.

- 쓰레기는 꼭 분리수거 해 주시고, 종량제 쓰레기 봉투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환경 개선 정책과 산림보호 및 생활 환경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자연휴양림을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생활 쓰레기는 종량제 쓰레기 봉투(가평군)를 통하여 수거하고 있으므로 협조 부탁드립니다.(관리사무실 판매)->입실시 그릴 망 1개와 종량제 쓰레기 봉투 1장 (+음식물쓰레기봉투 1장) 구입비용으로 11000원 (카드가능) 지불하였습니다.

- 고객님의 아름다운 추억을 위해 깨끗하고 즐거운 여행 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휴무일 안내

2023년 1월~2월 매주 월요일 휴무

**구정연휴(21~24일 정상영업)

[카카오맵] 청평자연휴양림
경기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로2246번길 8-6 (청평면 삼회리)

http://kko.to/alO38UcoxV

청평자연휴양림

경기 가평군 청평면 북한강로2246번길 8-6

map.kakao.com



제1주차장

입실시간보다 일찍 도착했어요. 나중에 문자 고지 오면 다시 관리동을 방문하기로 하고 휴양림을 둘러봅니다.

주차는 제1주차장에 하시고 카페를 이용하시거나, 등산로인 약수터, 전망대에 다녀오셔도 되요.

자연휴양림 카페

제1주차장에 주차 해 두고 카페 방향으로 올라가다보면 작은 사육장이 나옵니다. 토끼들이 많이 있어요. 아이들이 한참 구경하고 놀았습니다.


토끼 사육장

귀여운 토끼를 뒤로 하고 좀더 걸으러 올라갑니다. 카페 들어가는 길로 올라가면 전망대와 약수터가 나와요. 운동화와 마실 물을 준비하시면 좋아요.

카페 샛길
데크길
올라가는 곳 약수터 길

올라가는 계단이 제법 가파릅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잘 따라 올라와요. 계단 끝까지 올라가서 오른쪽으로 약수터와 전망대 표지판이 있습니다. 오른쪽 입니다!!

약수터 전망대

명시되어있는 m수보다 더 걸리는 것 같았어요. ㅋㅋ 순전히 저희 생각. 꽤 많이 걸었던 듯 싶어서요. 남편과 직선거리인가?? 했어요.

북한강 전망대
전망데크
전망데크

의자에 앉아 잠시 쉬어봅니다. 구름모양도 찾고 사진도 찍고 놀았어요.

집에 두고온 고양이 생각
강아지 구름

남편이 약수터 가보자고 해서 걷기 시작했어요.

약수터 200m 과연

전망대에서 조금 걸어올라가면 약수터 200m 표지판이 나와요. 과연 그럴까요? 흑흑

약수터 가는길

이렇게 흙길을 제법 걸어 내려거면 약수터가 나올까? 하는 곳에서 약수터가 나옵니다.

약수터
약수터
청평 자연휴양림 약수터

° 청평 자연휴양림 약수터

현 약수는 인적이 전혀 닿지 않은 약수터 상류 원시림 지역의 수많은 나무뿌리가 머금었던 수분을 땅속으로 다시 내보내어 이곳으로 흘러나오는 청정약수터 입니다.
이 한잔의 약수로 자연의 기를 듬뿍 받으시기 바랍니다.

약수 한잔 하고 입실문자가 와 내려가봅니다.

관리사무실
그릴 객실키 음식물쓰레기 생활쓰레기 봉투
객실사용 설명서

° 객실 사용 설명서
-숙소차단기는 오른편이며, 리모컨의 큰버튼(스티커붙은)을 눌러주세요.->저희는 차단기 리모콘을 따로 받았지만(P-6객실) 따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차단기가 올라가있었어요.

-숙소키와 리모컨 분실시 20,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숙소 안에서 구이류, 냄새 강한 찌개류 요리 금지
(다음 객실이용손님 냄새로 인한 불편 초래)

-바비큐 그릴 이용시 꼭 지정된 그릴 이용하세요.
(개인전기그릴 사용금지-산속이라 전력초과로 전객실 전기 다운, 산불방지를 위해 지정된 바비큐장 이용)
->저희는 따로 그릴과 화로를 가지고 갔지만 지정된 그릴과 그릴망을 사용하라고 하셔서 그릴망 10,000원 구입하여 바베큐 장에 있는 그릴을 사용하였습니다. 말잘듣..

-야간에는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급한 용무는 문자로)

-휴양림 내 매점 없습니다.(근방 편의점 이용 가능)

-숙박객은 카페 이용시 음료에 한하여 1,000원 할인됩니다.

-퇴실은 익일 11시 입니다.

-퇴실 후 휴양림 입구 매표관리소에 열쇠 반납해주세요.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청평자연휴양림

청평자연휴양림 숙소

청평 자연휴양림 숙소
청평 자연휴양림 숙소
청평 자연휴양림 숙소

청평 자연휴양림은 A,B,C,D,P,K,S 등 다양한 종류의 숙소를 운영하고 있어요. 각기 인원수 및 상황에 맞는 숙소 초이스하시면 좋을 것 같고요.

저희는 P-6 을 사용하였습니다.
정보 소개하고, 보여드릴게요.


청평 자연휴양림 P-6 (기준2인 / 최대4인 ) 온돌룸

-입실시간은 당일 오후 3시, 퇴실시간은 익일 오전 11시
-2인 숙소이며, 4인까지 사용가능(3인부터 추가요금 발생, 1인 1만원/1박/36개월 이상)
-취침을 안하고 가셔도 입실하시는 모든 분들이 숙박인원으로 간주됩니다.
-예약된 입실인원 외 다른사람의 방문을 제한합니다.
-입실시 예약상황과 다를 경우 입실을 거부당하실 수 있습니다.
-애완동물 동반금지
-개인세면도구(수건,칫솔,치약,샴푸 등)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쓰레기는 종량제봉투(가평군)를 이용하여 분리수거함에 분리해주세요.
-실내에서는 모든 종류의 고기구이와 생선구이를 금하오니 실외에 준비되어진 바베큐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그릴(숯 또는 전기그릴)은 사용을 금지합니다.
(바베큐 그릴 이용요금 1만원, 숯 4000원, 번개탄 1000원, 종량제봉투 1,000원 사무실 구입 가능)
-
그릴에 장작/나무가지나 종이를 태우지마세요.

청평 자연휴양림 P-6
청평 자연휴양림
청평 자연휴양림
청평 자연휴양림
청평 자연휴양림

자연휴양림 이용을 많이 해본지라 바베큐짐은 바베큐장에 바로 풀고(배가 고파서 빨리 해먹으려고요) 숙박짐은 숙소로 옮겼습니다. 산속이라 추워서 아이들은 방에 두고 부부만 바베큐 준비를 해봅니다.

바베큐장
P-3 이용
P-6 이용

숙소 앞에 바베큐장이 두군데 였고 방마다 바베큐장 테이블이 정해져있었어요. 눈치싸움(?) 안해도 되고 편하더라고요. 남편은 불을 피우고 저는 먹을 것들을 세팅해봅니다.


바베큐

사진 왜 없냐며... 저 너무 즐기고 왔나봐요ㅠㅠ
소고기도 부위별로 먹고 양꼬치에, 쫄쫄이, 군고구마, 달고나까지 해먹었는데 ㅋㅋㅋ 사진이 없어요 ㅠㅠ

이 날 불이 너무 좋아서 안정적으로 많이 해먹었어요. ㅎㅎ

참, 입실하자마자 방에 보일러 넣으세요. 방바닥 데워지려면 오래 걸린다고 방문도 꼭꼭 잘 닫으라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저흰 뜨거운 거 안좋아해서 창문열고 온도내리고 막 그랬네요. 그래도 간만에 푹 잤어요.


잘 자고 일어나(급격한 전개 ㅋㅋ) 아침에 커피 한잔 타가지고 요즘 읽고 있는 책 좀 읽고(아침에 많이 추워요) 짐 싸가지고 나왔어요.



#3. 오늘은 경기도 청평 자연휴양림 내돈내산 이용후기를 써 봤어요. 좋은 리조트 숙소와 비견할 수는 없지만 거리도 가깝고 간단하게 고기구워먹고 1박하기에는 너무 좋은 가성비 숙소였던 것 같습니다. 알차게 산책도 했고요. 앞으로 더욱 추워질텐데 가까운 경기도 청평 자연휴양림에서 즐거운 1박 보내시면 어떨까요? 이상 경기도 청평 자연휴양림 내돈내산 이용후기 마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En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