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드라마 리뷰/책 book

픽토리 영어동화 : 엄마표영어 책육아 유아영어 초등영어의 기본

슛슝 2021. 4. 5. 00:03
728x90
반응형

#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오늘은 아이들과 읽기 좋은 영어동화책을 소개하려고해요. 영어동화책은 아이들이 커서 영어실력이 늘더라도 계속해서 읽어주는게 좋다고 하는데요. 따뜻한 색감 혹은 컬러풀한 색감과 귀여운 캐릭터, 짧은 영어문장으로 영알못 엄마들도 쉽게 읽어줄 수 있는 장점을 가진 픽토리 영어동화. 소개해드릴게요.

#2. 픽토리영어동화 : 엄마표영어 책육아 유아영어 초등영어의 기본

픽토리 영어동화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으실까요? 픽토리는 Picture Your Story의 줄임말으로 전세계 아이들이 좋아하는 그림책을 선별했다고해요. 함께 보며 큰 재미와 감동을 경험하고 영어에 흥미를 차곡차곡 쌓을 수 있어요.(출처 픽토리영어동화 포스터)

이번에 픽토리 영어동화를 구입했더니 포스터가 같이 왔어요. 반 나누어서 사진을 찍었어요. infant&toddler/ pre-step/ step1/ step2/ step3/ Mother Goose로 나누어져있어요. 해당 연령은 참고용일뿐 영어를 시작하는 나이와 노출정도에 따라 달라지니 아이의 수준은 엄마가 직접 판단하시는게 좋아요.

요즘 코로나다 뭐다 집에서 아이들 교육봐주시는 분들이 많으시잖아요. 저도 영어학원에 가기전에 집에서 가능한 영어를 봐주려고하는데요. 사실 영어학원에 가더라도 영어동화는 계속해서 지원해주려고해요. 엄마표영어인거죠^^ 초저때에는 이렇게 엄마표영어 책육아가 영어의 기본이 되는 것 같아요.

카탈로그가 같이 왔는데 정리가 잘되어있어 보여드릴게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픽토리 영어동화는 infant&toddler.
pre-step. step1. step2. stpe3 으로 나누어져있어요.
픽토리 영어동화로 선정된 영어원서책을 수준별로 나누어놓은 거에요. 개인적으로는 딱 그수준에 맞는 책만 본다기보다 위아래 1단계정도의 책을 섞어봤으면 좋겠어요. 그림동화인데다 수준이 많이 차이가 나는건 아니라 조금 쉬운것도 조금 어려운 것도 경험해보자는거죠.

해당 수준별 도서를 소개해드릴게요.

infant&toddler
크기가 작은 하드북들이에요
abc 컬러 비교급 팝업북 등 쉽고 흥미위주의 책들이에요
캐릭터들도 다 너무 귀엽죵
주제별 그림책도 소개하고 있어요
pre-step
같은작가의 책들이 많네요
에릭칼 동화책도 보이구요
저희집에 있는 책들이 많네요.
위트가 느껴지는 영어동화책들
step1
앤서니브라운의 책도 보이네요
이야깃거리가 많은 step1의 책들
귀여운 수지구즈도 보이구요^^
존 크라센의 책들도 많네요
step2
저희집엔 없네요 ㅋㅋ
step3
아직 한권도 갖고있지않아용
mother goose
노래로 즐겁게 배우는 영어

여기까지가 스텝소개였어요.
저는 전에도 말씀드린 적 있는 탁조마켓에서 픽토리 영어동화를 사고, 영어책 읽는법과 워크시트 하는법, 질문법 등을 선생님께 배우고, 아이들과 책읽기&독후활동까지 하고있어요.

탁조마켓에서 판매하는 픽토리책은 infant&toddler 에서 step1의 책들을 섞어서 판매하고 있고요. 해당 책들을 월11시 @taczo_market이나 @taczomarket.co.kr계정에서 인스타라이브로 캘리쌤과 읽는법 워크시트하는법 질문법 등을 다양하게 배우고있습니다(현재 뉴시즌2 진행중)
저는 탁조마켓과 금전적인 어떠한 관계도 맺고 있지않으며 해당 피드를 올리며 어떠한 금전적 지원도 받지않았습니다.

그림책 상 이야기/ 칼데콧상 수상작들
케이트그린웨이,네슬레칠드런스북 수상작들
저자별 소개
고전부터 뜨는 그림동화작가들까지

여기까지가 픽토리카탈로그 소개였습니다.
각개의 영어동화를 구입하시기 어려우신 분들은 저와같이 공구를 이용하시거나 직접 도서관이나 서점에서 보고 구입하시길 추천드려요. 저도 영어동화책을 yes24나 영어책전문판매점에서 구입해봤는데 표지만 보는 건 위험이 따르더라고요. 읽지 못하고 그림만 보는 책들도 몇권있어요. ㅎㅎ


책을 한권 소개해드릴게요.
저희집 아이들이 좋아하는 a bit lost라는 책이에요.
그림이 너무 이쁘지않나요?
크리스 호튼이라는 작가의 책이구요.

엄마를 잠깐 잃어버린 부엉이가 얘에요
어디가 배경인지 나오네요
높은나무위에서 엄마랑 자고있어요. 어엇?
위태롭다했더니 어어! 하고 떨어져버렸어요

그다음은 어떻게 연결될까요? ㅎㅎ
오늘은 픽토리 전체소개여서 이정도만 소개해드릴게요.
귀여운 동물들이 이 부엉이의 엄마를 찾아주는 스토리인데 후에 소개해드릴수있으면 좋겠네요! 아주 쉬운 영어동화여서(초2 교과서에 수록되었다고해요) 4,5살 아이들도 읽을수있어요. 아 읽는건 엄마가 이해만 하면되죠 아이들은 ㅎㅎ


#3. 오늘은 픽토리 영어동화에 대해 소개해드렸어요. 엄마표영어 엄마표책육아를 하시는 분들은 한번쯤은 들어본적이 있으실 것 같아요. 동화책은 한국어나 영어나 평생 갖고있으면서 즐길 수 있는 거죠. 또 아이들이 크고 그 아이들의 아이들이 자라면 보여줄수도 있구요^^ 다 갖고있긴 어렵지만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들은 그래볼까? 합니다. ㅎ 영어를 보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 픽토리 영어동화 많은 분들이 함께 했으면 좋겠네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en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