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드라마 리뷰/책 book

초3 초등 수학 집중 완성 에듀히어로 < 교과 특강 > :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 교과 특강에서 알차게 공부해요

슛슝 2023. 3. 7. 20:07
728x90
반응형

#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오랜만에 아이들 교재 후기를 가지고 왔어요. 에듀히어로 출판사에서 나온 <교과특강>이라는 교재인데요. <교과특강>은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 등 초등수학의 핵심파트를 집중 완성하는 교재입니다. 방학동안 아이와 풀었던 교재를 자세히 그리고 솔직하게 소개할게요.


#2. 초3 초등 수학 집중 완성 에듀히어로 < 교과 특강 > :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 교과 특강에서 알차게 공부해요

에듀히어로 교과특강

| 에듀히어로 교과특강
"교과수학을 완성합니다"
-측정 : 양을 측정하고 어림하여 실생활의 수 감각을 기릅니다.
-규칙 : 수와 도형의 배열에서 규칙을 찾아 사고력을 기릅니다.
-자료 : 표와 그래프를 해석하여 추론능력을 기릅니다.


에듀히어로 초3 C1 길이와 시간

| 초3 교과특강 C1 C2 C3
"초등수학 핵심파트 집중 완성"
-C1 : 길이와 시간
-C2 :들이와 무게
-C3 : 자료의 정리


에듀히어로 교재로드맵

에듀히어로 출판사는 제가 이번에 처음 접해본 출판사인데요.

v 반드시 해야 하지만 제대로 학습하지 못하고 지나친 주제를 교과 수준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학습하도록 해주자!
v 학년별 핵심 파트를 복습하고 다음 학년의 예습까지 도와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해주자!
v 다채롭고 다양한 그림으로 아이들이 재밌게 풀게 해주자!
v 상세하고 친절한 답지로 편리한 학습 환경을 제공해주자!

라는 가치를 담아 < 초등 수학 핵심파트 집중 완성 교과특강 >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제가 초3 아이와 함께 풀어본 교재는 <교과특강>이고요. 에듀히어로에서 나오는 교재들은 교과연산 + 교과도형 + 교과특강이 있네요. 저희 아이는 교과연산이 어느정도 선행이 되어있어서 < 교과특강 >을  선택했는데요. 자세히 보시면서 장단점 소개해드릴게요. ( 저는 에듀히어로 교과특강이 마음에 들어 교과연산이나 교과도형을 풀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속닥속닥 )



초3 교과특강
교과특강 내용

초3 교과특강 C1 길이와 시간의 차례입니다.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저희아이는 연산진도가 좀 나가있는 상황이에요. 때문에 교과에서 빠뜨릴 수 있는 부분의 보충이 필요했고요. 그래서 <교과특강>을 선택했어요.

<교과특강>이 다루는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3학년 교과에도 나오는 부분입니다. 아래 아이와 함께 풀어본 문제들을 보여드릴게요.

1주차 밀리미터

내용은 1주차부터  4주차까지 1달 안에 끝낼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요. 1주차는 또 1일차부터 5일차까지 일주일 안에 끝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부분은 아이의 공부 분량에 따라 엄마가 조절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문제 수준은 많이 어렵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고요.

또 보시면 아시겠지만 문항수도 많지 않아 학기중에 풀려도, 또 다른 수학문제집들과 함께 풀리셔도 좋을 수준입니다. 아주 장점이에요.

1일차 1cm보다 작은 단위

센티미터와 밀리미터에 대해 배우는 1일차입니다. 어른들이 보기엔 어렵지 않은 단위이지만 처음 배우는 아이들은 헷갈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문제 문항이 많지 않지만 촘촘하게 구성되어 있어 매일 공부하다보면 개념을 이해하고 문제유형에 익숙해집니다.

저희 아이도 센티미터와 밀리미터를 헷갈려 한문제 틀렸어요. 이걸 틀려? 할 수 있지만 처음이니까. 이런 것도 틀릴 수 있구나 받아들입니다.

2일차 길이 나타내기

저희는 100% 엄마표 수학을 한다고는 할 수 없지만 제가 여러 문제집을 골라 아이가 풀 수 있게 하는데요. 연산 아니고는 두세장씩 풀어도 힘들어하지않아 <교과특강>은 하루 두장씩 진행했어요. 수학머리가 있다고 생각했던 녀석인데도 처음보는 개념에 하나씩 틀려놓네요.
50mm와 50cm를 헷갈려 틀렸어요. ㅎㅎ

3주차 시 분 초
2일차 시간 읽기

교과수학이 연산이 다가 아닙니다. 그쵸? 시 분 초 파트이 가니 아주 비가 내리네요. 사실 1,2학년때는 연산잡기만도 힘들었는데 3학년부터 도형을 비롯한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 등 챙겨줘야할 게 너무 많아요ㅠㅠ <교과특강>이 역할을 톡톡히 해주네요.

4주차 시간의 덧셈과 뺄셈
2일차 시각과 시간 구하기
3일차 시간빼기

시간의 덧셈과 뺄셈은 저도 좀 힘들었네요. 아이와 이야기 나누면서 틀린 문제도 짚어보고요. 일단 받아올림 받아내림이 있는 더하기 빼기가 되어야 시간의 덧셈과 뺄셈이 가능합니다. 3학년 수학 벌써 어렵네요.ㅜㅠ

링크 어림하기
형성평가

링크와 형성평가를 치뤄내면 C1 길이와 시간 파트는 끝이 납니다.

C2 들이와 무게
C3 자료의 정리

나머지 문제집들은 아직 풀기 전이라 차차 아이와 진행해 나가려고 합니다.

<교과특강>을 풀면서 연산을 비롯해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 등 초등 수학에서 잡아주어야 할 부분이 아주 많다. 라는 것을 새롭게 깨달았고요.

에듀히어로 <교과특강>은 너무 많은 문항수, 어려운 수준이 아니라 아이와 부모가 쉽게 접근하고 풀이할 수 있었다는 점이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3. 저처럼 집에서 아이와 함께 학습하시는 부모님들, 그리고 학원에 가나 연산,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와 가능성 분야에서 보충해 주어야 할 보조교재를 찾으는 분들께 좋은 교재일 것 같습니다. 추천드려요.



* 본 피드는 채아맘놀이 인스타그램을 통한 교과특강 서평단 모집에 당첨되어 작성된 피드입니다. <교과특강> 문제집을 제공받아 매일 아이와 풀어가며 느낀점을 솔직하게 적었으며, 문제집 관련 의견은 개인적으로 느낀점이므로 개개인이 다를 수 있음을 고지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