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드라마 리뷰/책 book

초등학생 한자 문제집 추천 : 우공비 일일한자 하루 4쪽 30일 완성 : 2단계 7급 세트 내돈내산 구매후기

슛슝 2022. 1. 6. 00:35
728x90
반응형

#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오늘은 초등학교 2학년 올라가는 첫째가 풀고 있는 한자 문제집 < 우공비 일일한자 >를 소개해드릴게요. 저희 첫째는 현재 웅진 한자를 하고 있는데요. 진도만 나가고 복습을 안해줬더니 7급한자를 거의 모르더라고요. 어휘실력을 위해서는 한자가 최선인데! 가만히 있을 수 없어 엄마들 사이에서 평이 좋은 < 우공비 일일한자 >를 구매했어요. 보여드릴게요.




#2. 초등학생 한자 문제집 추천 : 우공비 일일한자 하루 4쪽 30일 완성 : 2단계 7급 세트 내돈내산 구매후기

우공비 일일한자 7급 세트

| 우공비 일일한자 7급 세트
도서우공비 일일한자 7급세트(전2권)
yes24 구매>> 20,000원->10%->18,000원
yes 포인트 1,000원(5%적립)
배송비 무료

+매번 나의사랑너의사랑 쿠팡에서 문제집을 구매하다가 yes24에서 구매했어요. 포인트 적립이 되니 좋네요.

우공비 일일한자 공부습관표
공부습관표 활용

공부한 일차의 스티커를 떼어 공부습관표에 붙이는거에요.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붙이는 재미가 있겠어요. 저도 현재 2일차 진행하고 있는데 공부는 매일 하는거라 따로 습관표를 붙이지 않았는데 아이가 관심이 있는지 한번 물어봐야겠네요.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

저도 오래 아이를 집에서 공부 시켜왔지만 우공비 시리즈는 처음이에요. 하루 4쪽 (2장) 부담없는 양, 귀여운 캐릭터, 자세한 학습설명까지 마음에 들었는데 다른 부족한 부분 공부시킬때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일일한자 시작
구성과 특장
차례
준비학습
준비학습

준비학습에도 읽어볼 거리가 많더라고요.
한글을 만든 원리라든지, 한자를 쓰는 규칙이라든지 아이가 알고 있으면 좋을 알짜 팁들이 알차게 들어있었습니다. 구매하시면 한번 읽어보세요.

1일차 손과 발

어떤 형상에서 따왔는지를 설명 -> 쓰기>생활 속 한자어->문제확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생활 속 한자어가 저는 좋더라고요.
아이와 어떤 상황에서 이런 단어들을 사용하는지 읽어보고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어휘력이 쑥쑥 상승할 것 같아요!!


2일차 입과 낯
2일차
3일차 힘과 목숨
4일차
5일차
6일차 마무리 1
6일차 마무리

6일차에는 마무리 테스트로 점검하니 좋은 것 같아요. 저희 아이는 앞쪽 단어들을 이미 한번씩 배운 터라 쉽게 넘어가고 있는데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사실 한번의 학습으로 외우기가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아이가 모르는 단어들을 물어볼 때 한자로 알고 있으면 뜻 알려 주기에 좋더라고요. 엄마도 공부를 많이 해야하는 시대입니다. 큼.

아무튼 한자도 언어라 여러번 반복할수록 좋아요. 문제집 아니라(급수따시려면 문제집이 최고지만요) 책이나 생활 속에서도 반복할수록 좋습니다.

30일차 마무리문제

5일 공부, 6일차 테스트는 반복되고 30일차에도 마무리문제가 있습니다.  그 뒤로는 2회차의 한자능력 평가문제가 있어요. 사실 저도 웅진 한자를 진행하면서 한자능력검정시험 기출예상문제집을 구매했는데요. 7급한자를 하나도 모르니 기출문제집은 필요가 없더라고요ㅠㅠ 우공비로 다져서 7급 도전입니다!!

한자능력평가문제 1
시험지형식이에요.
답안지에 연습하면 더 좋아요
한자능력평가문제 2회
정답지

이렇게 시험지형식으로 되어있는 문제집은 답지에 한번(답지 적는 연습도 필요해요! 시험장에서는 답지에 적어서 내니까요), 시험지에 한번 풀어 두번 풀 수 있습니다. 팁이에요! ㅎㅎ

우공비 일일공부 추천 커리큘럼

표지에 우공비 일일공부 추천 커리큘럼 있어 찍어보았어요. 저는 웅진을 기본으로 다른 문제집들을 여러권 풀리는데 우공비만으로 공부하려면 이런 커리큘럼을 참고해도 좋겠습니다.

1학년에서 6학년까지 학기별로 나누어서 짜여져있으니 좋네요. 그야말로 완-벽!


#3. 오늘은 초등학생 한자 문제집 우공비 일일한자 7급세트를 내돈내산으로 구입, 공부해본 후기를 들려드렸어요. 저도 한자공부가 자리잡으면 웅진 수업을 빼고 문제집으로만 하려고 생각중이거든요. 그 시작을 우공비 일일한자로 시작해서 다행입니다. 아이가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덕분인지, 새 문제집이라서인지 2일차까지는 잘 따라오네요^^

우리나라는 한자어가 참 많죠. 저희 아이들도 한참 한글 뗄때 물어보는 단어들이 다 한자어더라고요. 향후 중국어 배울때도 좋을 것 같고 어휘력향상에도 좋을 것 같아 한자를 공부시키고 있는데 <우공비 일일한자> 로 학습공백 톡톡히 메꿨으면 좋겠습니다.


*문제집을 내돈내산으로 구입해 사용해보고 쓴 솔직후기입니다. 문제집 이용용도, 아이와 부모님의 취향에 따라 구매하실 때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en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