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드라마 리뷰/드라마 drama

티빙 반의반 정해인 채수빈 박주현 로맨스 드라마 : 몇부작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포토 안경핸님 실컷 볼 수 있어요

슛슝 2024. 9. 22. 12:10
728x90
반응형

#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저 요즘 베테랑2, 엄마친구아들, 봄밤으로 사랑받는 정해인 배우 너무 좋아하잖아요. ㅎㅎ 그래서 전작들을 좀 찾아보고 있는데요. 티빙에서  << 반의반 >> 찾아서 보고 있어요. 몇부작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포토 안경핸님 채수빈님 겨울 코트 스타일링(너무 예뻐서 추가!) 등 소개해드릴게요.






#2. 티빙 반의반 정해인 채수빈 박주현 로맨스 드라마 : 몇부작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포토 안경핸님 실컷 볼 수 있어요

반의반 정해인

| 반의반
2020. 3. 23~4. 28(12부작)

연출 이상엽
극본 이숙연 <유열의음악앨범>,<공항가는길>
출연 정해인 채수빈 이하나 김성규
줄거리 인공지능 프로그래머 하원과 클래식 녹음 엔지니어 서우가 만나 그리는 시작도, 성장도, 끝도 자유로운 짝사랑 이야기
스트리밍 티빙




| 인물관계도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정해인

하원/문하원 역 정해인

인공지능 프로그래머

인공지능 분야에서 독보적으로 앞서나가는 있는 기획자. ‘AH’ 라는 거대 포털기업의 창업자이자 대표.

‘AH’의 대표지만 연구 자체에만 관심이 있는 하원은 대외적 경영 활동에 나서지 않고, 비밀연구팀에 소속되어 있다. 직함에 구속받지 않고 자유롭게, 소규모의 연구팀을 이끌며 세상의 판도를 바꿀 연구에만 몰두하고 있다.

열 살 무렵, 피아노 선생님이었던 하원의 어머니는 어려서부터 피부질환으로 고생한 하원을 데리고 노르웨이에 정착했다.

노르웨이에서 만난 지수는 그의 삶의 판도를 바꾸는데...


반의반 채수빈

한서우 역 채수빈

전산과를 졸업한 클래식 녹음엔지니어.
은주 하숙의 최장기 하숙생.

강원도 산간지역에서 나고 자랐다. 20살에 서울로 상경한 이후, 현재까지 은주 하숙 반지하방에 투숙하고 있다. 농사꾼인 서우의 부모는 햇살과 빗물만큼 농사에 이로운 게 좋은 소리라며 클래식을 자주 틀어놓으셨는데, 늘 들었던 그 음악이 서우를 끌어당겼다. 그래서 전산과에 입학했지만 음악을 따로 공부하기 시작했고, 안 어울린다는 주변의 시선도 꿋꿋하게 이겨내는 중이다.

대학 졸업 후, 전문 엔지니어의 보조로 근근이 일하는 중에 일하던 녹음실이 갑작스럽게 문을 닫게 된다. 실직을 앞둔 그 순간, 자신이 새로운 녹음실 관리인이라는 문순호가 나타나 대뜸 ‘그릇 구매’를 부탁한다. 김지수라는 여인이 내놓은 그릇이다.

서우는 그 사건을 계기로 지수와 하원 사이에 점점 운명적으로 파고든다. 지수의 반의 반이라도 괜찮다는 이 남자, 하원에게 자꾸만 마음이 간다.



문순호 이하나

문순호 역 이하나

하원을 후원한 문정남 여사 손녀딸. 호칭상 하원의 조카지만 친구 같은 사이. 할머니의 정원과 화원을 관리하는 가드너.

외교관이었던 할머니는 세계를 누비며 남들을 도왔다. 노르웨이에서 어려움에 처한 남자아이를 돕다가 미국으로 대학까지 보내줬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그가 바로 하원이었다.

할머니가 후원한 사람이 백 명도 넘지만, 그 중에서도 하원과는 유독 각별해 유일하게 삼촌으로 인정하고 친구처럼 지낸다.

순호보다 나이도 어리면서 대번에 ‘조카. 안녕’ 하는 하원. 그 역시 7년 만에 만난 첫사랑에게 방금 차였다나. 우리 뭐니 하면서도 처음 보는 삼촌 덕에 기운이 났다.



반의반

강인욱 역 김성규

음악인들 사이에선 인정받지만 대중적 인지도는 낮은 피아니스트. 지수의 남편.

음악을 하는 부모의 바람 때문에 조기유학, 오스트리아에서 혼자 유년기를 보냈다. 이후 노르웨이 고등학교로 진학했고, 이 시절에 둘이서만 꼭 붙어 다니는 지수와 하원을 봤다. 둘은 아이들 무리 속에서도 한국말을 했다. 둘만의 세계에 있는 듯. 인욱은 그런 둘이 싫었다. 그 둘과 다르다는 것을 티내듯 영어만 썼다.

그 둘 역시 인욱이 자신들과 같은 한국인일거라고는 상상도 못하는 것 같았다. 하지만, 어느 날 지수가 하원에게 들려주는 한국문장들이 귀에 들렸다. 나지막하게 발음하는 지수의 모습이 더없이 아름다워 보였다.

하원이 미국으로 떠난 후, 지수에게 다가갔다. 이후, 지수와 결혼까지 했지만 늘 하원을 의식하면서 살고 있다. 지수와의 결혼생활은 행복했고. 조화로웠다. 그래서 인욱은 아무도 모르는 자신만의 비밀을 지수에게 털어놓는다. 지수가 ‘괜찮다’는말 한 마디만 해주면 될 것 같아서. 하지만 그 고백은 지수에게 독이 되었다.




| 포토


이번 포토는 사심을 담아 넣어보았어요. 안경만 쓰면 장꾸가 되어버리는 핸님과 겨울 코트 스타일링으로 참고하시면 좋을 채수빈 님의 사진입니다.

드라마의 배경이 가을~ 겨울, 노르웨이이다보니 겨울 스타일링 참고할만한 게 많았어요. 찬바람 불기 시작하는 지금 보기 딱 좋은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왠지 보물을 건져낸 것 같은 기분이에요!! 저도 차근차근 잘 보려고요. 추천드려요.



#3. 오늘은 티빙 정해인 × 채수빈 배우님 로맨스 드라마 <반의반>을 소개해드렸어요. <반의반>의 뜻은 상대방의 반의반만이라도 가지고 싶어하는(그리워 하는) 남주의 마음을 뜻하는데요. 그 마음의 결을 따라가는 드라마 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좋았던 포인트는 여주인 채수빈 님이 클래식음악엔지니어 이다보니 클래식 연주 장면이 자주 나오는데요. 마치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같은 느낌이었어요. 따뜻한 캐논 이미지에 클래식.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나요??  

그리구 등장인물 중에 지금 < 엄마친구아들>에서 정해인배우 아버지로  함께하시는 이승준 배우님도 보이고 제가 좋아하는 이상희 배우님도 출연하신답니다. 앗 또 해인님 첫사랑으로 나오시는 박주현 배우님도 요즘 <무쇠소녀단>에 나오시잖아요? ㅎㅎㅎ 괜히 반가움. 이런 거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ㅎㅎ

이승준 배우
이상희 배우
무쇠소녀단 박주현

마지막으로 좋았던 점은 극중 하원과 지수가 노르웨이에서 만나다보니 노르웨이 배경이 자주 나오는데요. 전도연 공유님의 영화 <남과 여>도 많이 생각났구요.(거긴 핀란드 배경이죠) 여하튼 가을겨울이 찰떡인 드라마입니다. 헿햏

티빙에서 정해인 채수빈 님의 <반의반> 추천해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