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제품 리뷰/일상 daily

성남 위례 주제공원 무료 물놀이터 물놀이장 휴무일 이용시 주의사항 주차장 등 정보

슛슝 2023. 8. 21. 23:54
728x90
반응형

#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오늘은 경기도 성남 위례 주제공원 무료 물놀이터 물놀이장에 대한 피드입니다. 해당 물놀이장 이용시간, 주차장, 이용시 주의사항, 휴무일 등 다양한 정보 모았습니다.



#2. 성남 위례 주제공원 무료 물놀이터 물놀이장 휴무일 이용시 주의사항 주차장 등 정보

성남 위례 주제공원 무료 물놀이터 물놀이장
경기도 무료 물놀이장
경기도 위례 무료 물놀이장

| 성남 위례 주제공원 무료 물놀이장
카카오맵에는 < 위례주제공원 물놀이장 >으로 명명되어 있습니다. 혹은 위례 새초롱유치원과 인접해 새초롱 물놀이터 라고도 불리는 것 같네요.

2023년 운영일정은 8월 20일까지여서, 이미 2023년 여름시즌 운영은 마감되었습니다.

휴무일 월요일
영업시간 화~일 10:00~17:00

[카카오맵] 위례주제공원 물놀이장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순환로4길 2-1 (창곡동)

http://kko.to/quxDMSg2UJ

위례주제공원 물놀이장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순환로4길 2-1

map.kakao.com


이용안내
이용안내

물놀이장 이용수칙은 크게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물놀이복장 준수 / 음식물 취식 금지 / 타인에게 피해가 될 수 있는 행위 금지 (대형 튜브 이용, 물총 난사, 위험한 공놀이 )입니다.

제가 다녀왔을 때에도 모두들 위의 수칙들을 잘 지키고 계셨습니다. 바닥에 이물질이나 모래, 돌 같은게 있는 게 아니라 워터슈즈가 아니라면 맨발로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최대수심 30cm 이하입니다.

여자남자샤워장

여자남자 화장실과 여자남자 샤워장이 운영중입니다. 다른분들 후기에 보니 샤워장에 온수도 나온다고 하던데, 저는 샤워장을 이용하지않아 확인은 하지 못하였습니다. 관리하시는 분들이 제법 여러분 계셔서 그런지 ( 안전요원, 관리요원 ) 화장실은 깨끗하게 유지되고 있었습니다.

물폭포

성남 위례 주제공원 물놀이장에는 물만 채워져 있는게 아니라 물이 계속 뿜어져 나와 물놀이의 재미를 더했는데요. 저렇게 물통에 물이 받아져서 다 받아지면 한번씩 확 쏟아지는 걸 아이들이 좋아했어요.

물은 약 50분정도 나오고 10분정도 휴식시간 인 것 같았습니다. 휴식시간에는 밖의 그늘막(10개정도 됩니다)에 자리를 펴두었다가 쉬기도 하고 물에 그대로 앉아있기도 하였네요.

위례주제공원 물놀이장

도심 속 물놀이장이라니.
저는 그간 워터파크나 계곡만 다녔던 지라 참 이색적이고 좋더라고요. 근처 사시는 분들은 간단한 물놀이 짐 챙겨서 나오시면 즐기실 수 있겠어서 부러웠습니다. 저희는 차를 가져가 주차장을 이용했는데 10시 입장이라고 해서 시간 맞춰 왔더니 1등으로(평일) 입장했고 나오면서 보니 주차장이 30면정도 되어 보였습니다. 여름 다가기 전에 한번 더 가보자 했는데 결국 못가고 2023 여름은 가버렸네요. 내년에는 여러번 이용하고 싶은 관리 잘 되는무료 물놀이장이었습니다.


#3. 오늘은 성남 위례 주제공원 무료 물놀이장을 소개했습니다. 제가 간 날은 평일이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지는 않았던 것 같고 그래서 더욱 쾌적하게 이용했던 것 같아요. 주변에 사시는 분들이 부러울 정도로요. 이용하시는 분들도  이용수칙 지켜주시고 시에서도 계속 잘 운영했으면 하는 곳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en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