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제품 리뷰/맛집 tasty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 : 가을 겨울 보양식 추천 : 돌솥밥정식 영약삼계탕 내돈내산 이용 후기

슛슝 2021. 11. 7. 00:00
728x90
반응형

#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이번 주말에 친정 부모님이 서울에 올라오셔서 다녀온 곳이 있어서 추천 겸 피드를 올려드리려고 해요.
가족외식은 잘 안하는 편이지만 밖에 나가 있을 때는 어쩔 수 없이 외식을 하게 되는데요.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은 식사시간이 지나있었음에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가을 겨울 보양식 집이었어요. 저희는 돌솥밥정식과 영약삼계탕을 주문해 먹었는데요. 잘 먹고 온 후기 들려드릴게요.


#2.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 : 가을 겨울 보양식 추천 : 돌솥밥정식 영약삼계탕 내돈내산 이용 후기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

|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
효성 해링턴타워 3층 3018호
영업시간 : 매일 11:00~22:00

[카카오맵] 건강밥상심마니 하남점
경기 하남시 아리수로 570 102동 3층 (망월동)

http://kko.to/DqjeZRgfM

건강밥상심마니

경기 하남시 아리수로 570

map.kakao.com


저희는 자차를 이용해서 방문했어요.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고(주차시에도 오피스텔 입주민 입구와 상가 방문차량 입구가 달랐어요. 주의가 필요합니다) 3층으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갔어요.

올라간다고 뿅! 하고 나오진 않더라고요. 위의 사진처럼 건강밥상 심마니 심볼을 찾아 따라가야해요.

저렇게 건강밥상 심마니 심볼을 따라가면, 옥상정원을 지나서 다른 문으로 들어가면 왼쪽에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이 나와요.

카페 노엘 지나서
왼쪽 문으로
심마니에서 보약드세요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

많은 입간판들이 있었어요. 눈이 휘둥그레.
보기만해도 몸에 좋을 것 같은 음식들이 가득했어요.
들어가볼게요.

딱 식사시간은 아니었는데도 사람이 많았어요. 대게 저희처럼 어르신을 모시고 온 가족단위가 많았고요. 젊은이들끼리 온 테이블도 있었어요. 누구랑 왔건 건강한 음식먹고 건강해지면 좋죠.

식구들이 먼저 들어가서 일행을 이곳저곳 찾아다녔는데 테이블 수가 많은 대형 음식점이었어요.
저희도 한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아이둘, 남편, 저, 친정아버지가 함께 방문했는데요. 주문해볼게요.

테이블시트
귀리차

자리에 앉으니 따뜻한 귀리차가 나왔어요. 따뜻한 차를 한잔 마시고 메뉴를 봅니다.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 메뉴
황금버섯백숙
만수무강 해신탕
황금버섯백숙
보양한방옻백숙
십전대보백숙
생오리구이
건강밥상 돌솥밥정식
불로장생 샤브샤브
더불어하면 좋은 메뉴
영약 삼계탕

저희는 영약삼계탕과 곤드레 돌솥밥정식2, 시래기 돌솥밥정식 1을 주문했어요.

돌솥밥정식과 샤브샤브를 먹고싶었는데 화구가 하나여서 화구를 두개 사용하는 메뉴는 주문할 수가 없었어요. 저희도 아이들과 함께 테이블을 써야했기에 샤브샤브를 화구를 사용하지 않는 영약삼계탕으로 변경하고 기다렸어요. 돌솥밥정식은 은이버섯탕과 청국장찌개 중 택1해야하는데 저희는 아이들과 먹으려고 은이버섯탕을 주문했습니다.

돌솥밥정식(곤드레/ 시래기 중 택1) 2인이상 주문
+소고기 가지 돌솥밥/ 굴 돌솥밥/ 시래기 굴 돌솥밥(변경시 3,000원 추가)
한방녹두닭, 해파리냉채, 프레시샐러드,궁중잡채, 파김치, 배추겉절이, 곤드레or시래기 돌솥밥, 가리비젓갈, 유자청 콩자반, 가자미구이, 은이버섯탕or청국장, 동치미(나박김치), 곤드레간장

*반찬에 구성되는 메뉴는 계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한방녹두닭

처음 나온 메뉴는 한방녹두닭이에요. 아이들은 이걸 잘 먹어서 돌솥밥은 안먹더라고요.
때문에 다음에 가면 돌솥밥 2개만 시켜도 될 것 같아요. 다른 분 피드를 보니 돌솥밥 정식에 공깃밥만 추가해서 드셨더라고요. 아이들이 있는 테이블은 돌솥밥정식에 공깃밥 추가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한방녹두닭은 밥이 좀 풀어지게 끓였다가 죽처럼 되면 드시면 되요. 닭은 뼈가 있는 닭고기여서 부모님이 잘 발라주셔야 할 것 같아요.

가자미구이
잡채
해파리냉채
동치미국물
프레시샐러드
유자청 콩자반
젓갈
파김치
배추겉절이
오이고추된장무침

나온 반찬이에요. 배추겉절이와 고추된장무침은 잘라주셨는데 비주얼이 좀 그렇네요. 맛은 맛있었어요. 반찬은 추가해서 더 먹을 수 있어요.

반찬 중 유자청 콩자반 말고는 거의 다 입맛에 맞았어요. 아이들은 가자미구이와 잡채를 잘 먹었어요. 잡채는 야채가 거의 없어서 좀 아쉬웠어요. 다른 분 피드에는 야채가 좀 있던데 주말이라 바빠서 그랬는지 개인적으로는 좀 아쉬웠어요. 맛은 나쁘지 않았어요.

개인그릇세팅

돌솥밥이 나오다보니 추가 그릇이 더 필요했는데(동치미 국물도 큰 그릇에 주셔서 추가그릇이 필요했어요) 이렇게 넉넉하게 비치되어 있어 사용하기 좋았어요.

영약삼계탕

친정아버지를 위해 주문해드린 삼계탕이 나왔어요. 아버지께서 맛있게 드셨다고 하시네요.

든든하게 나와서 남편도 좀 얻어먹고요. 십전대보 영약삼계탕은 십전대보육수를 사용했어요. 십전대보육수는 건강에 좋은 약재를 72시간 고아낸 육수입니다. 들어간 약재는 당귀, 유근피, 오가피, 사삼, 마가목 등이에요.

은이버섯탕
돌솥밥정식

돌솥밥이 나왔어요. 위에 올려진 육수는 처음 나온 귀리차와 같은 것이라고 합니다. 밥을 떠내고 남은 돌솥에 부으시면 됩니다.

시래기 돌솥밥
곤드레돌솥밥
곤드레돌솥밥
곤드레간장

곤드레돌솥밥에서 밥을 떠내서 곤드레간장에 비벼 먹었어요. 배가 부른 것 같았는데 곤드레간장에 비벼 먹으니 또 꿀꺽꿀꺽 들어갔어요. 헿헿

은이버섯탕

화로에 팔팔 끓인 은이버섯탕을 소분해서 나누어 먹었어요. 간이 안되어 있어서 곤드레간장 살짝 뿌려 먹었지요. 은이버섯이 말캉말캉 맛있었어요.
건강해지는 느낌!

또 마지막으로! ㅎㅎ
귀리차를 부어놓은 돌솥누룽지를 먹었어요. 따끈한게 몸도 데워주고 좋더라고요. 배 두들기며 나왔어요.


#3. 오늘은 이렇게 건강밥상 심마니 하남점 돌솥밥정식과 십전대보 영약삼계탕 이용 후기를 들려드렸어요. 저는 반찬도 갖가지 나오고 뜨끈한 국물에 맛있는 돌솥밥까지 만족스러웠던 것 같아요. 아이들이 잘 먹은 한방녹두닭도 맛있었고요.
가족들과 가을 겨울 보양식으로 추천드릴게요

*개인적인 취향으로 쓴 내돈내산 이용후기입니다. 참고만 부탁드릴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en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