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육아 리뷰/여행 trip

거일1리 어촌체험휴양마을펜션 : 울진여행 현지인 추천 사람없는 깨끗한 해변

슛슝 2021. 8. 7. 00:34
728x90
반응형

#1. 안녕하세요? 슛슝이에요.
오늘은 제가 가장 애정하는 현지인 추천 깨끗한 해변을 소개해드리려고해요. 정말 소개를 할까말까 고민이 됐는데요 ㅎㅎ 특별히 소개해드리니 잘 보셔야해요. 울진 후포 거일1리 어촌체험휴양마을펜션 앞 놀거리 많은 해변, 소개해드릴게요.


#2. 거일1리 어촌체험휴양마을펜션 : 울진여행 현지인 추천 사람없는 깨끗한 해변

거일1리 어촌체험휴양마을펜션
주차장
주차장

| 울진여행 거일1리 어촌체험휴양마을펜션 앞
정확한 위치로는 울진 평해읍 거일1리 어촌체험휴양마을펜션 입니다. 저는 친정이 울진 후포이고 결혼하기 전 10여년을 후포에 거주했기 때문에 여름이면 이곳에서 피서를 즐겼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제 아이들이 자라고 사람이 많이 몰리는 후포해수욕장보다는 이곳을 즐겨 가는데요. 아무래도 현지인들의 친인척분들이 주로 오는 해변이다 보니 보다 사람이 적고 깨끗한 것이 장점입니다. 개인적으로 단점이라고 생각되는 점은 물살이 후포해수욕장보다 세고, 바위가 있어 위험요소가 있다는 점인데요. 실제로 저희아이도 바위에 손바닥이 긁혀 피가 나기도 했어요. 어린 아이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희는 후포에 집이 있어 물놀이 도구만 챙겨 가봤습니다.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주차장은 해변에 붙어있는 주차장과 길건너 어촌체험휴양마을펜션쪽 주차장이 있습니다. 사람이 많이 찾은 곳이 아니어서 늘 주차면이 조금은 남아있었던 것 같아요. 사람이 많이 찾는 주말에도 길건너 펜션 쪽에 주차면이 남아있었습니다.


http://naver.me/FBwGFgPU

거일1리어촌체험마을

    거일1리 어촌체험 마을은 청정해역 동해상의 해안도로를 따라 울진대게 원조마을이며 가족 뿐 아니라 바다 낚시꾼과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마을입니다.

www.xn--1-h45ep46ahd767dvgccll07avwap69d.kr


[카카오맵] 거일1리어촌체험마을
경북 울진군 평해읍 울진대게로 671 (평해읍 거일리)

http://kko.to/pGXdOsY4H

거일1리어촌체험마을

경북 울진군 평해읍 울진대게로 671

map.kakao.com


대왕바위를 중심으로
오른쪽 바다
왼쪽바다

대왕바위(편의상 제가 지었어요 ㅋㅋ)를 중심으로 오른쪽에 아이들 놀 공간이 좀 있어요. 그리고 왼쪽에는 해변처럼 넓은 공간이 있습니다. 해수욕장처럼 안전요원이 있는 곳이 아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셨을 때 부모님의 주의가 요망됩니다.☆☆

이날 해수욕장은 어땠는지 모르겠는데 파도가 꽤 높았어요. 첫날은 튜브없이 가서 바위에서 물고기 잡으며 놀았는데(놔주고 왔어요^^) 둘쨋날 튜브까지 사가지고 가서 본격적으로 놀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곳이 좋은 이유는
1. 사람이 적다.
2. 물이 깨끗하다.
3. 놀거리가 다양하다.

로 정리할 수 있겠는데요.

이곳이 전부터 따개비나 다슬기 같은 수산물들이 많기도 했고 바위틈에 꽃게가 그렇게 많아요. 물론 아주 빨라서 잡을 순 없습니다. ㅎㅎ 그리고 대왕바위 뒤편으로 바위들이 많은데 그곳에 고인물에 작은 물고기들이 많이 있었어요. 올해 여름, 두번째 갔을 때 잠자리채 들고가서 엄청 잡았어요.ㅎ ㅎ(다 놔줬어요! 바이바이)


주차장 뒤쪽 바다
주차장 뒤쪽 바다
주차장 뒤쪽 바다

바다에 붙은 주차장 뒤쪽으로도 바다가 있어요. 첫날 갔을 때 이쪽에도 사람들이 놀고 있었어요. 바위가 많아 주의가 필요하지만 바다에서만 놀기엔 좋을 것 같아요. 바위가 막아 풀장 느낌이 납니다.


주차장 앞면 바다
배를 대던 곳인지 이렇게 바다 앞까지 나올 수 있어요
플랜카드
플랜카드

개방된 수역에서만 물놀이가 가능하며, 동식물을 채취할 수 없다는 플랜카드가 있어요. 말 잘 듣는 어린이! 녜녜, 선생님^^ 다 놓아주고 왔습니다.


첫날 바다
모래찜질
잡은 물고기들

첫날은 제대로 준비를 안해가서 간단하게 놀았어요. 파도가 센 곳이라 튜브없으니 놀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물도 엄청 차가워요. 시원한 거 좋아하시면 좋으실텐데 전 추워서 들락날락 했어요. 저 물고기는 비닐 봉지 같은 걸로 잡았어요. ㅎㅎ 다음엔 잠자리채다!! 하고 한참 구경하고 바다에 다시 놓아줬죠.


둘쨋날 튜브갖고 입성
신나게 놀아요
여기서 다이빙도 해요
둘쨋날 잡은 고기들

둘쨋날은 튜브를 사서 갔어요.

잠자리채도 들고가서 물고기도 쉽게 잡고 아이들이 신났어요. 튜브가 있으니 재미있긴 한데 물살에 밀려갈까봐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아이들이 겁이 많은 편이라 깊이 가진 않지만 혹시 모를 위험에 신경이 많이 쓰였습니다. 바위 틈에 있는 물고기를 잡으러 갔다가 큰아이가 손바닥이 긁혀 아직도 고생중이에요. 다행히 깊은 상처는 아니지만 주의가 필요해요.☆☆



거일1리 어촌체험휴양마을
공중화장실
어촌체험휴양마을펜션

위치를 잘 모르시겠다 하실땐 저 간판을 보시면 되세요. 펜션 수도인지는 모르겠지만 제재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도꼭지가 있어 저희도 모래를 터는데 사용했어요.



#3. 오늘은 이렇게 울진 현지인이 알려드리는 사람없는 깨끗한 바다를 소개해드렸어요. 저희남편이 여기는 포스팅 쓰지말라고(?) 할 정도로 애정하는 곳인데요 ㅎㅎ 깨끗한 자연 잘 보존해서 잘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방역수칙도 잘 지키구요. 거일1리 어촌체험휴양마을펜션 앞 바다, 현지인 추천 사람없는 깨끗한 바다로 소개해드렸습니다.

+제가 토요일 낮에 한번 더 갔더니 차가 델데없이 사람이 많이 왔더라고요(주차는 길가에 하셔도 됩니다). 물론 해수욕장처럼 넓은 곳이 아니어서 비교가 힘들긴하지만 제가 본 것중에 가장 사람이 많았던 것 같아요. 어디든 같지만 휴가기간이어도 주중에는 사람이 확실히 적고요. 주말에는 많은 듯합니다. 지난주 토요일이 휴가 제일 피크이기도 했고요.
참고하셔서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카카오맵] 거일1리어촌체험마을
경북 울진군 평해읍 울진대게로 671 (평해읍 거일리)

http://kko.to/6cZhSuD40

거일1리어촌체험마을

경북 울진군 평해읍 울진대게로 671

map.kakao.com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end.



728x90
반응형